교통단속

도현이 급발진.

loveboss 2025. 5. 14. 19:52

 

 

2025may 13. / 연합뉴스.

춘천지법 강릉지원 민사2(박상준 부장판사)

도현이 가족 측이 KG모빌리티(이하 KGM·옛 쌍용자동차)

상대로 제기한 92천만원 규모 손해배상 청구 소송에서

원고 패소로 판결을 합니다.

 

재판부는 티볼리 차량이 굉음을 내며 급가속

주행을 시작한 뒤부터 최종 충돌 시점까지 브레이크등이

들어오지 않았으며 도현이 가족의 브레이크등 점등 주장도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https://www.yna.co.kr/view/AKR202505121556530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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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 전문가 연구[硏究] 결과[結果] 입니다.

 

<01> 운전자는 급발진에도 앞차를 피해서 진행.

운전자는 브레이크를 구별하는 인지판단 의식 가능.

 

<02> 캡쳐 사진 자료.

운전자는 브레이크 제동등 작동 했습니다.

 

<03> 급발진 RPM 상승에서 브레이크를 작동하면

캡쳐 사진처럼 하얀색 연기가 계속 발생 합니다.

예로 사이드 브레이크 반쯤 채우고 가속을 작동하면

캡쳐 사진처럼 하얀색 연기가 계속 발생 합니다.

 

<04> 급발진 자동차 사고 조사시,

주변 자동차 블랙 박스 영상 확보.

주변 고정 cctv + 뉴스 영상물 확보.

브레이크 제동등 + 하얀 연기 = 99퍼센 급발진.

전문기관은 급발진 교통 사고 주변 유해 전자파 측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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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발진 도현이 동영상.

 

유튜브 JTBC News.

흰 연기를 내뿜으며 적색 제동등 확인이요.

운전자의 브레이크 제동등 증거 영상 입니다.

실험차는 흰 연기가 없어서요, 도움이 안됩니다.

 

https://youtu.be/g-3KN9jw9rg

 

 

유튜브 YTN.

제조사 측은 브레이크 제동등 햇빛에 반사 반박.

영상에서 흰 연기는 제동등 작동 했다는 증거 영상.

 

https://youtu.be/PLD_K39N6m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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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사고기록장치(EDR)

엔진 ECU(Electronic Control Unit, PCM)

등에 내장된 데이터 기록 장치.

 

자동차 전자제어장치 ECU.(Electronic Control Unit.)

엔진을 제어하는 ECU는 연료 분사를 결정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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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급발진.

 

https://m.carisyou.com/magazine/FOCUS/726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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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19981208일 인천일보./

교통안전공단 공동 시험결과 확인.

급발진 사고를 낸

자동변속기가 전자파 장애로 인한 속도증가 현상.

 

https://www.incheon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8396

 

 

(04)2017sept 16. / 본헤럴드 뉴스.

자동차 급발진 사고의 원인은 100% ECU.

 

https://www.bonhd.net/news/articleView.html?idxno=3361

 

 

(05)1998nov 05. / KBS news.

자동차 급발진, 원인은 유해 전자파.

 

https://news.kbs.co.kr/news/pc/view/view.do?ncd=3793568

 

 

(06) ECU 전자파.

ecu electromagnetic waves

 

ECU는 전자 제어 장치 (Electronic Control Unit)

 

ECU는 자동차 엔진의 다양한 측면을 관리.

ECU 자체는 강한 전자기파의 직접적인 원인은

아니지만 전자기 간섭(EMI)에 취약하고 방출 가능성.

The ECU manages various aspects of the

automotive engine. The ECU itself is the direct

cause of strong electromagnetic waves

However, it is susceptible to electromagnetic

interference (EMI) and is emission-prone.

 

전자기 펄스.(Electromagnetic pulse.)

유해 전자파로 자동차 ECU와 주변 기기에 오작동 가능.

Hazardous electromagnetic waves can

malfunction the vehicle ECU and its peripherals.

 

유해 전자파로 ECU의 연료 분사는 과다 가능.

Fuel injection of ECU by

hazardous electromagnetic waves is possible.

 

운전자의 작동이 아니면서 과다 연료로 급발진.

A sudden acceleration due to

excessive fuel without the driver's operation.

 

 

유해 전자파 (harmful electromagnetic waves)

 

https://newhavendisplay.com/ko/blog/emi-electromagnetic-interference/

 

https://www.rra.go.kr/emf2/index.do

 

 

(07)전파 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

무선 유해 전자파 관련하여 자동차에 대한

전자파 안전 규제 및 시험을 수행.

 

(08)ECU 전자파 간섭은 전자 제어 장치

(ECU)의 기능을 방해할 수 있는 전자기파를 의미.

ECU는 차량의 엔진, 변속기, 브레이크 등 다양한

시스템을 제어하며, 전자파 간섭은 ECU의 오작동을

유발하여 자동차 안전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 ECU가 외부 전자파에 노출되어 오작동

- ECU가 다른 전자 장치에 전자파를 방출하여 간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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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사고기록장치(EDR)

 

ECU 과다 연료 급발진이며

EDR에 가속 페달을 100% 밟은 것으로 기록.

 

ECU 과다 연료는 유해 전자파가 범인.

 

유해 전자파는 눈에 안보이고 사라져요.

 

한국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서는

사라진 범인 유해 전자파 측정은 불가능.

 

급발진 자동차 운전자는 급발진을 진술에도요.

 

보이지 않는 유해 전자파는 사라지고 없어요.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100년 넘게 측정해도.

 

진짜 범인은 사라지고요,

 

형체[形體]가 있는 급발진 운전자가 억울한 범인.

 

급발진은 한국 과학 수준으로 측정이 불가능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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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발진.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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